중앙경제HR교육원 홈으로

introduction

인구, 도시, 경제, 미래 등 모든 것이 축소되는 지금,
전세계가 마이너스 성장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나라 역시 예외가 아니며, 저성장의 늪에서 빠져나가기 위해서는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가 가져갈 수 있는 새로운 성장동력은 단연, 인재입니다.
기업 내부의 인재를 성장시키고, 이 인재들이 비즈니스의 성장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선순환의 고리를 구축해야 할 시점입니다.
이를 위해 HR은 어떠한 마중물을 부어야 할까요?

HR Insight는 2024년 상반기 HR Mega Trend 세미나를 통해

▲ 저성장기의 채용과 온보딩 ▲ 최고의 조직을 만드는 성과관리 ▲ 변화하는 시대의 리더십과 조직문화 ▲ AX 시대의 HR

4개의 섹션을 통해 올 한해 성장을 이끄는 HR이 되기 위해 우리가 함께 고민해야 할 요소들은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성장을 고민하는 HR담당자시라면,
<HR Mega Trend 세미나>를 통해 지금 그 해답을 찾아보세요!

세미나 다시보기 참가신청

program

SESSION 1

  • TRACK

    Track A. 저성장기의 채용과 온보딩

  • 저성장 시대의 HR 경쟁력 : 핵심인재 채용과 온보딩

    송민호 HR Director_두들린

  • 컴투스의 인재 확보 전략, 채용연계형 인재양성 프로그램

    양원혁 인재영입팀 팀장_컴투스

  • TRACK

    Track B. 최고의 조직을 만드는 성과관리

  • 성과관리의 혁신, 에어프레미아 2.0

    구자욱 대표_디웨일

    김기재 팀장_에어프레미아

  • 성과 말고 성장 어때?

    손영미 인사팀장_여기어때컴퍼니

SESSION 2

  • TRACK

    Track C. 변화하는 시대의 리더십과 조직문화

  • 메타인지 리더십과 조직문화, 지속성장과 행복한 일터를 만드는 핵심

    이윤석 전무_GS ITM

  • 구성원의 자발적 참여를 이끄는 대상그룹의 '존중' 문화

    최대영 기업문화팀장_대상홀딩스

  • TRACK

    Track D. AX 시대의 HR

  • 생성형 AI를 혁신의 도구로 만드는 포스코의 여정

    신민호 디지털혁신실 리더_포스코

  • 기술을 통해 보는 구성원 이해의 열쇠, ‘감정’

    이경민 DX대학 책임_LG인화원

    * 해당 강연은 연사 요청으로 다시보기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session introduction

Track A. 저성장기의 채용과 온보딩

저성장 시대의 HR 경쟁력 :
핵심인재 채용과 온보딩

송민호

송민호 HR Director

두들린

기업의 성장을 이끄는 핵심 경쟁력은 ‘인재’입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저성장 시대의 채용 트렌드, 채용 단계별 전략, 직원경험으로 이끄는 온보딩 등 ‘핵심인재 채용과 온보딩’을 통한 기업의 HR 경쟁력 확보 전략을 공유합니다.

Track A. 저성장기의 채용과 온보딩

채용연계형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통한
컴투스의 인재 확보

양원혁 인재영입팀 팀장

컴투스

저성장 시기가 도래하면서 기업은 인재 채용에 점차 보수적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지원자들은 과거와 다르게 입사 지원 시 자신이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해야 할지 그리고 해당 기업이 어떤 조직문화를 지닌 기업인지 꼼꼼히 확인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처럼 급변하는 상황에서 고민을 거듭해 출발한 컴투스의 채용연계형 인재양성 프로그램인 ‘컴투스 캠퍼스’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Track B. 최고의 조직을 만드는 성과관리

성과관리의 혁신,
에어프레미아 2.0

구자욱

구자욱 대표 / 김기재 피플실 팀장

디웨일 / 에어프레미아

최근 직원들의 몰입과 동기부여를 위한 목표관리가 더 중요해지면서 많은 기업들이 그 과정을 도와주는 HR SaaS를 찾고 있습니다. SaaS는 빠르고 저렴한 비용으로 도입이 가능하지만 기업의 맞춤형으로 만들기는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에어프레미아의 사례를 통해 CLAP이 성과관리 프로세스 최적화 및 AI 서비스 기반으로 HR SaaS의 미래를 그려가고 있는 모습을 공유합니다. CLAP은 기업들의 환경에 맞춰 다양한 모듈을 조합해 개별 개발하는 구축형 대비 도입시간은 90% 감소시키고 비용은 20% 수준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Track B. 최고의 조직을 만드는 성과관리

성과 말고 성장 어때?

손영미

손영미 인사팀장

여기어때컴퍼니

서로의 공간이 연결되어 있지 않은 스마트워크 환경 속에서는 성과관리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스마트워크 환경 속에서 ‘구성원과 회사의 성장’을 이어나가기 위해 설계한 여기어때만의 성과관리 여정을 소개합니다.

Track C. 변화하는 시대의 리더십과 조직문화

메타인지 리더십과 조직문화,
지속성장과 행복한 일터를 만드는 핵심

이윤석

이윤석 전무

GS ITM

조직의 지속성장과 행복한 일터를 만드는 것은 많은 경영진과 HR담당자의 가장 큰 고민일 것입니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동서양 문화를 관통하는 메타인지라는 주제를 리더십과 조직문화에 접목해 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본 세션에서는 심리학 영역에서 발전하고 있는 메타인지를 보다 쉽게 실제 HR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과 사례를 소개합니다. AI를 통해 인간의 노동력이 대체되는 시기에 인간 본연의 강점을 잘 활용해 AI, 로봇과 시너지를 내는 미래상을 제시합니다.

Track C. 변화하는 시대의 리더십과 조직문화

구성원의 자발적 참여를 이끄는
대상그룹의 ‘존중’ 문화

최대영

최대영 기업문화팀장

대상홀딩스

대상그룹은 그룹의 핵심가치인 ‘존중’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조직문화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세션에서는 최근 변화를 이룬 그룹 CI와 새로운 핵심가치 체계 ‘Respect Tree’와 이를 토대로 만든 대상만의 CoC(Consensus of Conduct)의 조직문화 여정을 소개합니다. 또한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여러 조직문화 사례들을 통해 조직문화를 새롭게 디자인하거나 개선에 대한 고민을 하는 분들에게 시사점을 제공합니다.

Track D. AX 시대의 HR

생성형 AI를 혁신의 도구로 만드는
포스코의 여정

신민호

신민호 디지털혁신실 리더

포스코

최근 생성형 AI의 업무 적용이 기업의 생산성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물결 속에서 기업들은 새로운 기술을 도입해 경쟁력을 유지하려는 동시에, 그 효과에 대한 확신을 찾기 위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본 세미나에서는 챗GPT를 업무에 선도적으로 도입한 포스코의 사례를 통해, 실제 문제들과 그 해결 과정에서 중점을 둔 접근 방법, 그리고 얻은 귀중한 인사이트를 공유해 생성형 AI를 도입하려는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Track D. AX 시대의 HR

기술을 통해 보는
구성원 이해의 열쇠, ‘감정’

이경민 DX대학 책임

LG인화원

* 해당 강연은 연사 요청으로
다시보기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구성원의 감정을 이해하는 것이 조직의 효율성과 만족도를 높이는 데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까요? 본 세션에서는 LG인화원의 감성 분석 사례를 통해 비정형 텍스트 데이터 속 구성원의 솔직한 목소리를 포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이를 분석해 조직 내에서 구성원들의 감정적 반응이 실제로 조직의 인사 전략을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힌트를 제공합니다.

sponsor

host

  • elabor
  • hrinsight
  • edu




메가 트렌드 다시보기 신청이 마감되었습니다.

다시보기 신청

인증하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사항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마케팅 및 경품 제공, 광고에 활용(이메일, 휴대폰 문자전송) 및 기타 (주)중앙경제에서 제공하는 정보 안내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생년월일, 메일, 휴대폰 번호, 전화번호, 회사명, 직책, 직무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1년

제3자 정보제공 동의사항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내역

1. 제공받는 기관 : 두들린, 디웨일, GS ITM, 홈핏, 마드라스체크, 맥킨리라이스
2. 제공목적 : 마케팅 활용
3. 제공하는 항목 : 성명, 생년월일, 메일, 휴대폰 번호, 전화번호, 회사명, 직책, 직무
4. 개인정보의 제공 및 이용기간 : 1년

*위의 개인정보 제공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마감

신청 확인하기